News &
Column

> News & Column > KDS Stories

KDS Stories

KDS가 수행하고 있는 프로젝트 현장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사업활동] 2012 리비아 KSP 최종보고회 실시
제목 [사업활동] 2012 리비아 KSP 최종보고회 실시
작성일 2013-08-12
내용




 


주무부처인 기획재정부가 기획/지원하고 사업집행총괄기관인 KDI가 추진/수행하는 국가정책자문 사업인 경제발전경헙 공유사업 (Knowledge Sharing Program: KSP)으로 진행된 2012 리비아 KSP 연구의 최종 연구결과를 리비아 정부부처 공무원 및 관련 관계자들에게 전파하는 최종보고회를 리비아 트리폴리에서 71일 개최하였다


최종보고회 전에는 KSP를 총괄하는 경제부를 포함하여 노동부, 농업부, 외교부 차관을 각각 예방하여 이번 출장의 일정 및 목표를 공유하고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갖도록 대화하였다. 최종보고회는 1) 2012년도 리비아 KSP 소개 및 경과, 2) 리비아의 비전 및 국가재건 자문, 3) 인적자원개발 정책 및 4) 농업생산성 향상을 위한 농업개발정책 순으로 발표하였으며 50여명이 넘는 정부 공무원 및 관계 기관에서 참석하였다.


이번 최종보고회를 계기로 리비아 경제부장관 자문위원단, 리비아 국회, 참전용사위원회, 국가경제개발위원회, 국부펀드 등에서 동 사업에 큰 관심을 표명하며 이번 KSP 팀을 초청해 각각의 관계자와 면담을 진행하였다. 면담을 통해 한국의 발전경험에 대한 더 큰 관심을 표명했으며, 향후 지속적인 협력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였다.


2012 리비아 KSP 연구의 진행 과정 및 연구결과를 담은 보고서는 곧 출간될 예정이다.

이전글 [사업활동] KOICA-UNDP 아프간 공동연수 경제개발전략
다음글 [사업활동] 2013년 경제발전경험 공유사업 DR콩고 정책자문 수요조사 및 세부실태조사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