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Column

> News & Column > KDS Stories

KDS Stories

KDS가 수행하고 있는 프로젝트 현장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사업활동]콜롬비아 농촌지역 빈곤퇴치 2차 현지조사
제목 [사업활동]콜롬비아 농촌지역 빈곤퇴치 2차 현지조사
작성일 2016-11-28
내용




()한국개발전략연구소(KDS, 이사장 전승훈)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 주관 콜롬비아 농촌지역 빈곤퇴치박람회 참석을 위해 지난 106일부터 13일까지 총 8일간 콜롬비아 보고타(Bogota)를 방문해 한국의 농촌개발 경험과 새마을운동에 대한 발표를 진행하고, UNDP에 의해 진행된 농촌개발 정책역량강화 및 3개 지역 농촌 소득증대 시범사업 지원사업의 진행 결과를 확인하였다.

 

이번 박람회는 1010일 콜롬비아 UNDP 사무소와 콜롬비아 KOICA 사무소 주관으로 Virgilio Barco 국립도서관에서 개최되었으며, MADR, ADR, ICA, CORPOICA, FINAGRO, Bank of Agriculture와 각 지역별 협동조합 등이 참여하였다. UNDP는 협동조합별 경험을 발표하고, 사업 추진방법론을 소개하였으며, KOICA 사무소를 대표해서는 이인규 농촌진흥청 연구관이 한국의 농업정책, 경제개발 5개년 계획과 새마을운동 사례를 발표하였다.

 

이인규 연구관은 1011일 새마을운동의 과정과 성과에 대해 관심이 많은 ADRCarlos Edward Gechen 및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성공적인 식품 마케팅 사례 및 새마을운동과 농촌생활 개선 사례에 대해서도 부가적인 발표를 진행하였다.

 

또한 UNDPKDS 협의회를 통해 2차 사업 및 기초선조사 결과를 논의하였으며, 향후 2017년 실시 예정인 신규 사업의 사업지 선정을 위해 사업 성과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으로의 사업지 변경에의 의견을 일치하였다. 이에 대해 KOICA 사무소와 현지 콜롬비아 정부와의 협의를 통해 확정지을 예정이다.

 

()한국개발전략연구소(KDS)는 농촌경제연구원(KREI)와 공동으로 2015년부터 2017년까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주관하는 중남미 농촌개발사업 성과중심 통합관리 용역을 수행 중이다.


**‘중남미 농촌개발사업 성과중심 통합관리 용역은 중남미지역의 농촌개발사업의 효과성 및 품질관리 제고를 목표로 하고 있다. , 1) 중남미지역 농촌개발사업 프로세스(사업 성과관리 지표 발굴 및 관리, 평가, 성과관리 수행 등)의 일관성 제고, 2) 개별사업간 성과관리 경험 및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시너지를 창출하고 중남미지역 농촌개발사업의 품질관리 제고를 목표로, 6개국(볼리비아, 페루, 콜롬비아, 파라과이, 에콰도르, 엘살바도르)의 농촌개발 사업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다.

이전글 [사업활동]몽골 중기재정사업단 몽골 재무부 차관면담 실시
다음글 [사업활동]에콰도르 사업 기초선 조사 2차 현지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