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Column

> News & Column > KDS Stories

KDS Stories

KDS가 수행하고 있는 프로젝트 현장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사업활동] 2016/17 키르기즈공화국 경제발전경험 공유사업(KSP) 현지 최종보고회 및 고위정책대화 실시
제목 [사업활동] 2016/17 키르기즈공화국 경제발전경험 공유사업(KSP) 현지 최종보고회 및 고위정책대화 실시
작성일 2017-06-16
내용




(사)한국개발전략연구소(이하 KDS, 이사장 전승훈)는 기획재정부와 KDI가 주관하는 ‘2016/17 경제발전경험 공유사업: 키르기즈공화국(이하 2016/17 키르기즈공화국 KSP)’ 사업의 수행기관으로서, 지난 4월 17일부터 22일까지 키르기즈공화국 수도 비쉬켁 현지에서 최종보고회 및 고위정책대화를 실시하였다.


이번 출장단은 안양호(전 행정안전부 차관) 수석고문을 단장으로 하여, 연구진으로는 이원희 선임연구진(한경대학교 교수)과 노승용 연구진(서울여자대학교 교수), KDS 신기덕 부원장이 참여하였으며, 사업관리로는 KDS 박경배 부원장과 글로벌역량강화본부 홍성은 기획관이 파견되었다.KDS는 2015/16 키르기즈공화국 KSP에 이어 올해 2년째 키르기즈공화국과 KSP를 진행해오고 있으며, 2016/17 키르기즈공화국 KSP의 주요 파트너 기관은 키르기즈공화국 재무부와 경제부 그리고 국가전략연구소(NISS)로, 1) 프로그램 예산제도 이행전략, 2) 지속가능한 지역개발 전략 수립 두 가지 주제에 대해 정책자문을 실시하고 있다.


연구진은 최종보고회에 키르기즈공화국 주요 정부 부처, 국제기구 전문가 등을 초청하고 상기 두 주제에 대한 최종 정책자문을 발표 및 토론하며, 한국과 키르기즈공화국의 경험을 비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키르기즈공화국 측은 재무부 장관 및 경제부 사무차관과의 고위정책대화를 통해 이러한 협력을 강화 및 연장할 수 있도록 본 사업과 연계하여 관련 정책자문 및 경험공유를 지속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이로써 본 기관은 2016년 9월에 착수하여, 착수보고회 및 실태조사, 현지보고회 및 세부실태조사, 중간보고회 및 정책실무자 연수, 최종보고회 및 고위정책대화 등 주요 사업단계를 거쳐 "2016/17 키르기즈공화국 KSP"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였다. KDS는 2015년부터 키르기즈공화국 KSP를 2년간 수행해 오고 있으며, NISS와의 MOU 체결을 통해 키르기즈공화국과의 협력 확대의 가능성을 제고하였다.

이전글 [사업활동] 우간다 농가공 및 마케팅 전략 워크숍 개최
다음글 이런 인재를 찾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