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Column

> News & Column > KDS Stories

KDS Stories

KDS가 수행하고 있는 프로젝트 현장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사업활동] 몽골 중기재정계획 수립 역량강화 및 지원시스템 구축 사업 결과보고회 개최
제목 [사업활동] 몽골 중기재정계획 수립 역량강화 및 지원시스템 구축 사업 결과보고회 개최
작성일 2018-10-12
내용




(사)한국개발전략연구소(KDS, 이사장 전승훈)는 2018년 9월 7일, 몽골 울란바타르에서 “KOICA 몽골 중기재정계획 수립 역량강화 및 지원시스템 구축 사업”(400만 불/2015-2018)의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양국 정부 부처 관계자 및 여타 프로젝트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한 동 행사는 프로젝트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동 행사에는 나랑적트 몽골 재무부 사무차관이 몽골 정부를 대표하여 참석하였다. 한국 측에서는 정재남 주몽골 대한민국대사, 조행란 KOICA 몽골사무소장 등 인사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나랑적트 사무차관은 “몽골의 중기재정계획을 더욱 효율적으로 수립하고 관리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시켜 주고 재무부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하며, 이를 뒷받침할 시스템을 제공해준 KOICA와 사업수행기관인 KDS 및 프로젝트에 참여한 모든 전문가들께 감사하다.”며 사의를 표했다. 또한, “몽골 재무부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한국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모든 사업을 적극 지지하겠다.”고 언급했다. 


동 프로젝트는 몽골정부가 중기재정계획을 효과적으로 수립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KDS 컨소시움이 수행에 착수하였다. 지난 4년간 진행된 동 사업을 통해 몽골 재무부 공무원들의 재정계획 수립 및 관리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한국의 d-Brain에서 착안하고 몽골 재무부 특성과 요구를 반영한 시스템을 개발하여 몽골정부가 효과적으로 국가재정을 관리할 기반을 마련하였다.


**향후 몽골 재무부가 새롭게 도입한 시스템과 강화된 인적역량을 바탕으로 몽골의 재정적자와 국가부채 문제를 완전히 극복하고 한국과 더불어 지속적인 경제성장을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한다.

이전글 이런 인재를 찾습니다.
다음글 [사업활동] 인도네시아 산림분야 역량강화사업 사후평가 결과공유 워크숍 성공리에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