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Column

> News & Column > KDS Stories

KDS Stories

KDS가 수행하고 있는 프로젝트 현장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사업활동] 파라과이 지속가능한 농촌개발 새마을운동 사업: 제1차 PSC 회의 개최
제목 [사업활동] 파라과이 지속가능한 농촌개발 새마을운동 사업: 제1차 PSC 회의 개최
작성일 2019-12-26
내용




()한국개발전략연구소(KDS, 이사장 전승훈)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 주관 파라과이 지속가능한 농촌개발 새마을운동 사업(2015-2021/500만불)의 일환으로 지난 20191210일 아순시온에 위치한 농목축부 본청에서 제 1차 프로젝트 운영위원회(Project Steering Committee, PSC) 회의를 개최하였다. 해당 협의체는 동 사업의 고위급 의사결정기구로서 지난 9월 파라과이 농목축부 장관과 KOICA 파라과이 사무소장 간 서명으로 설치되었고, 파라과이 농목축부 장관, 농업부 차관, 축산부 차관, 기획총괄국장, 농촌지도국장, KOICA 파라과이 사무소장, 부소장, PMPM 등을 위원으로 구성되었다.

 

금번 회의는 제 1PSC 회의로서, 농목축부 장관 대행으로써 Mario Léon 농업부 차관이 회의를 주재하고, 신만식 KOICA 파라과이 사무소장, Marcelo Gonzalez 목축부 차관, Paula Durruty 기획총괄국장, Gerardo Rojas 농촌지도국장, 양현우 KOICA 파라과이 부소장, PM 대행으로의 석현덕 영농교육 전문가 등 총 7인의 PSC 위원과 11인의 참관인이 참석하였다. 농목축부 장관 대행인 농업부 차관의 환영인사에 이어 KOICA 측에서 새마을 운동과 새마을 사업 계획에 관한 발표를 진행했고, 뒤 이어 최근 현지 사업수행사로 선정된 Fundación Capital2차 시범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회의에 참석한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사업의 조속한 추진에 동의하며, 사업의 진행에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하며 회의가 마무리 되었다.

 

동 사업은 2015년부터 2021년까지 파라과이 가족농 및 소농의 자립을 통한 포용적 성장과 삶의 질 향상 기여를 목표로 하며, 새마을 운동을 접목한 농민조직 주도의 시범사업, 영농 교육훈련, 영농기술 및 가치사슬 연계연구, 영농 교육환경 개선 등의 활동을 전개해나가고 있다. KDS2018년 말부터 표제 사업의 PM 기관으로서 사업 전반에 대한 기획 및 사업·성과관리를 수행한다.

 

이전글 [사업활동] 나이지리아 전자정부 역량강화 사업 최종보고회 실시